지루염 치료제(샴푸제 등)에 계면활성제를 넣는 이유
 
Home > 지식창고3>계면활성제정보
   
  지루염 치료제(샴푸제 등)에 계면활성제를 넣는 이유
  글쓴이 : 금마     날짜 : 09-08-28 16:27     조회 : 5907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surfinform/157
 
(http://blog.daum.net/wddd8411/6469349 님의 블로그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글쓴이: 창공100
 
계면활성제, 참으로 무서운 현대인의 공공의 적입니다.
계면활성제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에서 개발되어 전차 등을 청소하는 세제로 사용되었고 전후 미국에서 상용화되면서 모든 산업용 기계를 세척하는 세제로 활용되다가 근래에 들어서면서부터 그 효용성이 높게 평가되어 너무나 많은 곳에 사용되고 있는 인류의 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독극물입니다.
 
이 계면활성제의 주요 성분으로 황산,염산,질산염이 들어가는데 이 독극성의 물질이 오일을 녹이는 역할을 하고 있기에 현존하는 거의 모든 화장품, 두발제품, 치료연고제 등에 안들어가는 곳이 없고 심지어는 가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세제, 식기를 세척하는 세제, 더 나아가 치약속에도 들어가는 참으로 뗄 수 없는 필요학의 성분입니다.
즉, 편리성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기호에 딱 맞는 특성을 지닌 성분이라는 것입니다.
 
세계에서도 몇 손가락 안에 드는 유명대학인 동경대 교수인 Dr. Yamada 박사 등은 피부재생 연구 프로젝트를 10여년간 운영해오면서 바로 이 계면활성제가 우리 인체(피부 포함)의 면역체계를 부누는 가장 큰 원인자임을 수많은 과학적 실험을 거쳐 입증해 내고 학계에 보고하며 이런 물질의 사용을 지양할 것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런 물질이 가장 인간과 밀접하게 만나는 것이 화장품으로써 이 화장품 속에 계면활성제를 넣으면 안된다고 끊임없이 주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화장품회사들은 어떻습니까?
식물성 계면활성제가 석유계 합성 계면활성제보다 10배 이상의 가격이 비싸다는 이유로 사용을 기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가격이 비싸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무슨 이유가 있어서라고 생각합니다. 그 또다른 이유는 침투성입니다.
 
계면활성제의 가장 큰 특징은 오일을 물처럼 녹여버린다는 특징도 있지만 또다른 특징은 침투가 매우 잘된다는 데 있습니다.
즉, 화장품 속에 들어있는 유효성분을 진피층까지 침투시키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피부는 어떤 물질을 흡수하는 기관이 아닙니다.
땀과 피지를 배출하는 기관이지요~
이 배출하는 기관에 집어넣겠다는 생각부터가 잘못된 것이며 인간을 죽이는 범죄행위입니다.
 
화장품이 아무리 좋아도 배출하는 피부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는 전혀 필요없는 이물질에 불과합니다. 이런 이물질을 피부 깁숙히 집어넣으려고 안달하는 것이 작금의 화장품회사의 현실입니다. 자꾸 그러한 시도를 하니 피부는 리듬을 잃고 트러블이 생기는 것입니다.
 
예를 하나 들어볼까요?
우리 입은 먹는 기관입니다.
그 반대로 항문은 배설하는 기관입니다.
그런데 이 기관을 반대로 작용시켜볼까요?
입에서는 무엇을 자꾸 토하게 하고 항문에다는 배설물을 나오지 못하게 하면서 무엇을 집어넣어보세요~
그 사람은 1주일도 못 되어 그로기에 빠질 것이며, 곧 죽음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우리 피부도 똑같이 반응합니다.
흡수하는 기관이 아니고 배설하는 기관이에 그렇습니다.
 
한 가지 더 첨언합니다.
우리 피부는 흡수하지 않습니다.
즉, 화장품이나 치료연고제 속에 들어있는 어떤 성분도 거의 흡수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샴푸 등 화장품 속에는 수많은 오일을 집어넣고 있지요.
바로 오일 등의 유효물질을 집어넣기 위해서...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런 유효성분들은 밖에 머무를 뿐이고 정작 침투하는 것은 계면활성제, 방부제 등 유독성 물질이며 더 나아가 수은 등 중금속과 스테로이드 성분 등이 피부막을 통과할 수 있는 물질입니다.
그러니 피부막을 통과하는 성분들은 인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초래하는 물질 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현대인들은 무슨 고급 화장품이 피부를 좋게 하는 것으로 착각하며 살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트러블이 일어나면 그 원인자가 무엇인지를 살피기에 앞서 기업의 광고에 의존해버리는 단순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연 얼마나 많은 기업이 수익을 앞세워 인간을 죽이고 있는지 아십니까?
인간의 면역체계를 부수는 것이 우리 실생활에 사용되는 화학첨가제라는 것입니다.
이 화학첨가제는 왜 사용하는 것일까요?
 
바로 사용감을 좋게 하기 위함입니다.
보기좋고 먹기좋고 약간 맛을 증진시키려는 목적...
그렇게 만들어야 더 많이 팔리기에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 이면에서 우리 인체는 망가져 가고 있습니다.
이제 이 계면활성제를 비롯한 수많은 화학첨가물을 우리가 좀더 주의하며 지양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품을 제조하는 메이커들도 이런 폐해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제 양심적으로 이런 류의 화학첨가제를 넣지 말아야 합니다.
비록 기업이 문을 닫는 한이 있을지라도...
 
양심있는 과학자,
 여론을 주도하는 언론에서도 이 문제의 심각성을 짚어야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50% 이상이 아토피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아~ 어떻게 이 추악한 화학첨가물을 우리의 일상에서 추방할 수 있을까요?
우리 모두의 지혜를 하나로 모아야 할 때입니다.
어느 학자는 주장합니다.
화학첨가제 때문에 인류는 멸망할 수 밖에 없다고...




타롱이   09-09-03 10:32
'천연제품'에 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www.talmo.com/home/shop/search.php?sfl=wr_subject%7C%7Cwr_content&sop=and&search_str=%C3%B5%BF%AC%C1%A6%C7%B0
타롱이   09-10-11 00:58
'계면활성제'에 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www.talmo.com/home/shop/search.php?sfl=wr_subject%7C%7Cwr_content&sop=and&select=&search_str=%B0%E8%B8%E9%C8%B0%BC%BA%C1%A6
오색별   13-06-21 16:04
각종 첨가물들 먹는것에나 못먹는것에나 ...
정말 큰일이지요.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