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김경희의 해피 섹스>남편 대머리약이 불임 원인?
 
Home > 지식창고>성생활과탈모
   
  <닥터 김경희의 해피 섹스>남편 대머리약이 불임 원인?
  글쓴이 : 건강한몸     날짜 : 12-02-03 09:19     조회 : 4600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sexinform/137
30대 후반의 결혼 3년차 K는 주변의 성화에 1년째 임신에 공을 들이고 있다.

최근 불임클리닉에서 특별히 여성 측, 남성 측 이상이 발견되지는 않는다고 했는데 왜 이렇게 뜻대로 임신이 안되는 건지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어서 이번 설에는 일이 많아 당직을 한다 하고 시댁에도 가지 않았다고 한다. 임신 이야기가 나올 것이 분명하니 설 한달전부터 소화가 안되더란다.

자신은 평소 건강에도 자신이 있고 자신의 형제자매 중 아무도 아기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없는데 자신만 불임클리닉까지 방문하며 환자 아닌 환자취급을 받다보니 남편의 여러 가지가 의심스럽다.

최근에는 젊을 때부터 신혼 초까지 남편이 복용하던 대머리 약이 가장 의심된다고 한다. 태아기형도 일으킬 수 있다던데 그 약이 정자에 영향을 줘서 불임을 유발하는 게 아니냐고 물어왔다.

아마도 프로페시아라는 남성호르몬이 활성형 남성호르몬으로 전환하는 효소를 억제하는 대머리치료제를 복용하신 것 같은데, 이 약의 태아기형 경고는 여성이 가루로 접촉하였을 경우다. 남성이 이 약을 복용했다고 해서 태아기형이 생긴 경우는 없다.

프로페시아 복용으로 인한 불임이나 무정자증도 아직 보고된 사례가 없다. 남성에게는 성욕 감퇴의 부작용이 보고되고, 약물을 중단하였을 경우 다시 원상태로 회복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굳이 가임기 남성에게 처방하지는 않겠지만 이 약의 사용병력 때문에 불임이 되는 것은 아니니, 예민하게 걱정하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부부관계에 임하시면 좋겠다고 안심시켜 드렸다.

미즈러브 여성비뇨기과 원장 mizlove.com





오색별   12-08-04 18:11
발모제가 원이 된것은 아니네요.
마음을 비우고 편안한 마음으로 더 기다려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지은예도   13-02-01 13:37
탈모에 불임까지되면 너무잔인하죠ㅠㅠ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