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성 탈모, 왜 생기는 것일까?
 
Home > 지식창고>탈모자료실
   
  스트레스성 탈모, 왜 생기는 것일까?
  글쓴이 : 아까다이     날짜 : 20-02-12 07:38     조회 : 127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s://www.talmo.com/home/bbs/tb.php/talmopds/28273

현대인은 진학, 취업, 승진 등을 위한 끊임 없는 학업 스트레스와 우울증, 협심증, 업무과중 등 각종 스트레스에 끊임없이 시달리고 있다.

이런 생활이 계속적으로 쌓이면 결국 탈모로 이어지기 쉽다.

탈모 때문에 또 하나의 스트레스거리가 생기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다.

 

빠지는 머리카락 갯수가 50100개 정도면 모발의 수명이나 성장주기로 볼 때 정상으로 본다. 그러나 이를 넘어서면 병적인 탈모에 해당한다.

두피 상태나 두피 질환, 호르몬 불균형, 내과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모발 주기에서 성장기 모발이 차지하는 비중이 줄거나, 모낭은 살아 있지만 모발이 없는 휴지기가 길어지는 것이 바로 병적인 탈모이다.

 

스트레스성 탈모는 드물게 나타나는 탈모이지만 남성의 M자형 탈모, 정수리 탈모 등을 유발한다.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 상황을 벗어나면 탈모 증상도 완화될 것이라 믿고 있지만 문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탈모의 치료시기를 놓쳐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다. 그 이유는 탈모의 시작은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었지만 이것이 오랫동안 방치되면 스트레스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이미 약해진 모근과 두피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검사를 통해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스트레스성 탈모는 예방하는 방법도 다른 탈모 유형과 비슷하다.

 

 

모발과 두피 청결

두피가 깨끗하지 못하면 각질이 쌓이고 비듬 균, 박테리아 등이 쉽게 번식해 모근의 활동을 방해한다. 이로 인해 모발이 약해지고 탈모의 원인이 된다. 특히 지성 피부인 사람, 즉 모발에 기름기가 많고 비듬이 있는 사람은 각질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런 경우라면 매일 탈모 예방 제품으로 샴푸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모든 병의 원인이 그러하듯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역시 스트레스이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인드컨트롤을 생활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와 함께 취미나 운동 등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들어 두는 것도 좋다

 

 

과도한 스타일링은 이제 그만

, 왁스, 스프레이 등 자주 사용하는 헤어스타일링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오일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의 오일 성분들은 시간이 지나면 산화되어 두피의 모공을 막고 각질이나 헤어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헤어스타일링 제품은 적당량을 사용하도록 하며, 두피에 최대한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알코올과 흡연은 탈모의 간접 원인이기 때문에 피하도록 한다.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좋다. 특히 탈모의 경우 원인에 따른 치료가 각각 다르고, 개인차가 있는 만큼 자신의 탈모의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정확히 알고 무엇보다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스트레스의 원인을 자각하고 해결할 방법을 찾아내어 느긋하고 여유 있는 마음을 갖도록 노력하면서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최선을 다해서 그 결과에 스스로 만족감을 얻어야 한다. 또한 자기 결점이나 약점을 솔직히 털어놓고 생활을 한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강박 관념도 없어지고 오히려 치료의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NEW TS가드/뉴티에스가드/두피진..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뉴TS탈환 270g /NEW TS 탈환/HAC..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