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두피와 탈모, 그리고 맵고 짠 음식..
Home > 지식창고>한의원
   
   * 질문 : 지루성 두피와 탈모, 그리고 맵고 짠 음식..
      질문회원 : 타롱이 (121.♡.232.171)     조회 : 4150    추천 : 0    질문인 제공포인트 : 점  타롱이 제공포인트 : 200
   * 지정한 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타롱이입니다^^
 
오늘 우리 직원중 하나가 생일이라 중국집에 가서 회식했는데 음식이 맵고 짜더라구요.
 
그러면서 문득 음식과 탈모에 대해서, 그리고 특히 지루성두피에 대해 생각이 나서 몇자 적어봅니다.
 
KBS 생로병사의비밀. 장을 크린하라편에 나와 있듯이 장은 정말 중요합니다. 위와 대장 중간에 위치하는 소장의 길이는 성인의 경우 7m에 이릅니다. 인간의 키가 2m가 안되는 것을 감안하면 무지 긴 편입니다.
 
소의 경우는 50m이고 돼지는 20m에 달할 정도로 무지 긴게 소장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길까요??  이유는 간단 합니다.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긴 것입니다. 소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암이나 당뇨, 고혈압, 탈모, 아토피, 비만 등등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소장의 기능은 크게 세가지입니다.  영양흡수기능, 독소배출의 기능, 호르몬및 피지분비 조절의 기능이 있습니다.
 
인간이나 동물이나 어떤 음식을 먹으면 위에서 위액으로 일단 최대한 삭힙니다. 그런 다음 소장으로 내 보내게 되는 데 그럼 소장은 그 음식성분중에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흡수하고 나머지는 내보내게 됩니다. 이후 대장으로 흘러가서 수분을 제거한 후 비로소 똥으로 방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이 원할하게 이뤄져야 건강한 것이고 그렇지 못할 경우 건강하지 못해 각종 질병이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소장에는 융으로 된 조직이 있습니다. 이 조직이 건강하지 못하면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조직에 오래된 숙변이 쌓이면 부패되면서 독이 발생하고 그 독이 소장의 세포조직을 자극하고 죽이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맴거나 짠 음식을 먹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술을 마시고, 탄산음료 마시고, 방부제를 먹고, 조미료를 먹고, 각종 화학성 첨가제를 먹으면 이 소장세포조직이 상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소장이 제 역할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로 인해 생기는 병이 바로 각종 암이고, 당뇨고, 고혈압이고, 탈모고, 아토피고, 비만이 생기는 것입니다.
 
암등 각종 질병에 걸려 병원에서 수술하고, 약먹고 하는 데 이는 모두 사후약방문에 불과합니다. 디스크환자가 수술한다고 해서 낫는 게 아니듯 겉에서만 임시방편으로 수술하거나 약을 먹는 다고 해도 그 원인을 제거하지 않는 이상 완치가 되지 않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따라서 그렇게 중요한 소장을 아끼지 않으면 우리 몸은 건강할 수가 없습니다. 뻔히 자신이 아프거나 혹은 아플 줄 알면서도 그런 음식을 먹는 것은 자살 행위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탈모 얘기를 해볼까요?
 
그렇다면 왜 소장이 무슨 탈모랑 상관이 있다고 제가 그러는 걸까요?
 
소장은 탈모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유전성이든 아니든간에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은 바로 일명 개기름이라고 불리는 피지과다분비입니다.
우리 몸속에 흐르는 피에 기름기가 좔좔 흐르면 어떻게 될까요??  네, 피가 끈적끈적해져서 잘 흐르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각종 세포에 영양분 대신 기름이 공급되기 때문에 세포가 제대로 작동을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기름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 기름이기 때문에 햇빛을 받아 산화되어 과산화지질화되어 모공을 차단하고 먼지를 흡수하고 땀의 배출을 막게되는 아주 골치 아픈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이 모든 피지분비를 관장하는 기관이 바로 소장이기 때문에 소장이 중요한 것입니다.
 
따라서 탈모환자중 대부분은 이 소장이 망가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피지분비가 특히 강한 지루성두피 환자들의 경우는 그 정도가 심각합니다.
게 중에는 지성용 샴푸를 쓰면 나아지겠지 하며 사용하고 있지만 이는 오히려 두피의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분비가 더욱 강화되게 만들어 버립니다.
 
그런 두피를 가진 사람들이 천연샴푸나 식물성 샴푸를 쓰면 뾰로지가 심해지고 비듬이 생기고 탈모가 일시적으로 심해지기도 합니다.
 
원인은 뭘까요??  네, 원인은 지루성두피를 가진 사람들은 두피의 지방세포에 샴푸에 함유된 유지방성분과 각종 화학성분등이 코팅되어 마치 숙주처럼 머금고 있게 됩니다.
 
그런 두피를 가진 사람이 천연샴푸를 쓰면 그런 유지방성분과 화학성분을 공급하지 않기 때문에 두피가 원래기능을 회복하면서 반응하여 나쁜 성분들을 밖으로 분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일시적으로 뾰로지가 생기고 비듬이 생기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그런 것도 간과한 채 지성샴푸만 고집하는 것은 더 큰 화를 계속 키우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탈모를 막을 수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소장을 고쳐야 합니다. 소장을 개선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탈모도 못 고치게 되며, 각종 질병으로 부터 안전할 수가 없습니다.
 
소장을 고치려면 어떻게 할까요?? 네, 이것도 간단합니다.  소장이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면 됩니다.  각종 야채와 과일, 잡곡류, 생선류등 소장과 몸이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면 됩니다.
 
자신을 볼보지 않고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것은 공염불에 불과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저의 소견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타롱이^^
[이 게시물은 타롱이님에 의해 2011-06-15 16:21:12 탈모전문가 집필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