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두피 관리법 고민, 샴푸부터 방법까지 달라야 한다
 
Home > 지식창고3>탈모뉴스
   
  청소년 두피 관리법 고민, 샴푸부터 방법까지 달라야 한다
  글쓴이 : 이런사람     날짜 : 21-06-14 21:49     조회 : 453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talmonews/40340




사진제공 = TS트릴리온


[AP신문=민홍기 기자]워킹맘 A씨는 최근 고등학생 자녀의 두피 관리에 걱정이 많지만, 관리 방법은 잘 몰라 청소년 두피 관리에 대한 고민을 토로한다. 얼굴 피부 못지않게 중요성이 높아진 두피 관리에 대해 세계적인 명품 샴푸 브랜드 ‘TS샴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TS트릴리온 관계자와 함께 알아봤다.


청소년 시기에는 학업과 입시 등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된다. 성장기인 이 시기에는 땀과 피지 등이 많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유독 청소년들의 두피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도 이러한 이유가 작용하기 때문. 예민한 시기이므로 두피에서 나는 정수리 냄새 등 불쾌한 냄새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다.


TS트릴리온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두피 고민을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청소년 전용 샴푸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그는 “TS트릴리온이 중,고등학생의 두피 고민 해결을 위하여 출시한 ’TS GD샴푸’처럼 청소년을 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피지선과 땀샘이 분포되어 있다. 청소년기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에 노폐물 등이 엉키면 좋지 않은 냄새가 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샴푸를 할 때에는 모발과 두피 전체를 브러싱 하여 노폐물 등을 가볍게 제거하고 애벌 샴푸를 할 것을 추천한다. 애벌 샴푸는 애벌 빨래와 비슷하다. 브러싱 후 1차로 두피, 모발에 샴푸를 적당량 덜어 거품을 낸 뒤 가볍게 헹군다. 그런 다음 다시 한 번 샴푸를 덜어 두피를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른 후 여러 번 깨끗하게 씻어내면 된다”라고 전하였다.


또한, 애벌 샴푸를 할 때는 어떤 샴푸를 선택하느냐도 체크 포인트다. 청소년기의 자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 걱정 성분 함유 여부부터 두피 비듬 및 건조함으로 인한 두피 가려움 완화 임상은 마쳤는지,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였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샴푸는 아침보다 되도록 저녁에 해야 두피와 모발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다만, 완벽히 말릴 수 없다면 아침에 감는 것이 좋다. 모발을 말릴 때는 헤어드라이어의 미지근한 바람으로 모근부터 완벽히 말려야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한편, TS트릴리온은 지난해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