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때문에 취업이 걱정된다면‥
 
Home > 지식창고3>탈모뉴스
   
  탈모 때문에 취업이 걱정된다면‥
  글쓴이 : 생금이     날짜 : 13-04-10 16:34     조회 : 681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talmonews/38884
탈모로 인해 고충을 겪는 젊은층이 늘고 있다는 소식은 이제 더 이상 일이 아니다. 지난해 9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1년 탈모로 치료를 받은 20대 남성이 전년 대비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년 남성들의 고민거리인 줄로만 알았던 탈모가 20대 남성에게까지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것.
최근 급증하고 있는 20대 젊은층의 탈모는 유전보다 스트레스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장기간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고시·취업 준비생들에게서 스트레스성 부분 탈모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스트레스에 오래 노출되면 두피가 예민해져 두피와 모낭의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만성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면접에서 스펙만큼 첫인상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면접관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첫인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남성 취업준비생의 경우 외모를 꾸미는데 한정적일 수밖에 없어 헤어스타일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을 수밖에 없다. 탈모를 겪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은 매일 빠지는 머리카락 외에도 탈모로 인해 실제보다 나이가 들어보이는 외모 때문에 2차적인 스트레스를 받곤 한다.
20대 탈모는 초기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꾸준히 치료하면 어느 정도 회복될 수 있다. 하지만 면접을 앞두고 단기간에 외모 변화가 필요한 취업 준비생이라면 가발을 착용해 동안으로 변신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먼저 탈모의 진행 정도에 따라 부분가발과 전체가발을 선택하는 것이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취업 준비생들의 고질병인 스트레스로 인해 정수리 원형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부분 가발로 헤어스타일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부분 가발은 본래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유지함과 동시에 필요한 부분에만 가발을 부착해 스타일링할 수 있어, 정수리 혹은 앞이마 부분 등의 탈모가 있을 경우에 사용하면 깔끔한 면접용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반면 상당 기간 이미 탈모가 진행돼 탈모 부위가 넓은 취업 준비생이라면 전체가발을 착용해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줄 필요가 있다. 맞춤가발은 자신의 탈모 부위는 물론 얼굴형, 개인의 스타일을 고려해 제작하기 때문에 마치 내 머리인 양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때문에 평소 머리숱이 적어 헤어스타일 연출이 난감했던 사람들에게 맞춤 가발은 면접 시 자신감을 부여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