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LIST - 탈모 자가 진단법
 
Home > 지식창고>탈모전문가 집필
   
  CHECK LIST - 탈모 자가 진단법
  글쓴이 : 이런사람     날짜 : 17-08-12 20:19     조회 : 63035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talmo_bestman/2194

CHECK LIST
탈모 자가 진단법
모발이식은 탈모의 한 가지 대안일 뿐 궁극적인 치료법은 아니다. 안타깝게도 현대의학으로는 탈모를 해결할 방법이 없다. 하지만 탈모는 초기에 치료할수록 경과가 좋으며, 특히 앞머리 탈모인 경우에는 치료 시기가 빠를수록 좋다. 아래의 자가지표 중 1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탈모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전문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도록 한다.

1 하루에 빠지는 모발이 1백 개 이상이다.
일주일 정도 빠지는 모발을 대충 세어 평균을 낸다. 하루 평균 빠지는 모발 수가 1백 개 이상이라면 급성 탈모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자고 일어나서 베개에 떨어진 모발이 많다면 급성 탈모를 의심할 수 있다.

2 뒷머리의 모공당 모발 개수보다 정수리의 모발 수가 부족하다.
가르마를 가르고 주변 모공을 자세히 들여다본다. 육안으로도 모공에서 나오는 모발의 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한 모공의 모발 개수가 2~3개이면 정상이다. 1~2개 정도거나, 뒷머리보다 많이 가늘어졌다면 탈모일 수 있다.

3 뒷머리보다 정수리의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다
뒷머리의 모발을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살살 비벼보고, 같은 방법으로 정수리의 모발과 비교해본다. 뒷머리는 빳빳한데 정수리는 부드러운 느낌이면 탈모일 가능성이 높다.

4 이마가 예전보다 넓어졌다
예전과 비교했을 때 이마가 확연히 넓어졌거나, 이마 양 끝이 부자연스럽게 후퇴한 경우 앞머리 탈모일 가능성이 많다.

5 정수리 가르마 폭이 넓고 두피가 확연히 보인다
정수리나 가마 주변 두피가 확연히 보이고, 주변에서 머리가 빠진 것 같다는 얘길 듣는다면 이미 외관상 드러나는 경우로 탈모일 가능성이 높다.


*<혁신적 탈모이론 열성탈모>(열린시대출판사)에서 발췌


힘든직장인   17-09-22 10:39
이마가 원래 넓은 편이었는데...눈에 띄게 요즘은...ㅠ
LangleyVA   18-01-25 18:37
유익한 정보내용이네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