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와 모발케어 팁
 
Home > 지식창고>탈모전문가 집필
   
  두피와 모발케어 팁
  글쓴이 : 이런사람     날짜 : 15-06-25 20:41     조회 : 19616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talmo_bestman/2166
* 두피와 모발은 따로따로
  젊은 여성의 고민은 '두피는 유분으로 번들거리는데 모발은 건조하다.'는 것이라고 한다. 젊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복합성 두피는 피지선에 가해지는 압박때문에 유분은 많이 나오지만, 모발에는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모발이 푸석푸석해진다.
  1차로 세정력이 있는 샴푸로 두피의 유분을 제거하고 2차적으로 단백질 성분의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주의할 점은 유분이 많은 트리트먼트 제품이 두피의 모공을 막지 않도록 두피에서 2~3cm 간격을 두고 발라야 한다는 것. 1주일에 1~2회는 10분정도 사용한다.
 
 
* 외출시에는 모자나 두건 착용
  황사와 미세먼지가 두피의 모공을 막을 때는 두피 건강이 노화되면서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주의보가 발령된 날에는 마스크외에도 꽉 끼지 않는 모자나 두건을 챙겨나간다. 외출 시에는 두피를 완전히 말리고 나가서, 황사나 미세먼지가 달라붙지 않게 하고 실내에 들어온 후에는 나무로 된 빗으로 빗질을 해 1차적으로 모발과 두피에 달라붙은 오염물질을 가볍게 털어낸다.
 
 
* 하루 5분씩 3번, 빗질
  빗질은 머리카락이 아닌 두피에, 반드시 모발이 건조한 상태에서, 플라스틱보다는 나무나 천연소재로 된 빗을 선택한다. 모발이 건조하면 빗질을 하기 전에 헤어 에센스나 오일을 발라 모발손상과 정전기를 예방하자
 
  1. 두피를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빗은 뒤 고개를 숙인다.
  2. 목 뒤 헤어라인 경계에서부터 정수리 방향으로 빗질을 한다.
  3. 귀 위쪽을 살며시 눌러 자극한 후 정수리방향으로 빗질한다.
  4. 이마 라인을 살짝 눌러 자극을 준 뒤 정수리 방향으로 빗는다.
  5. 다시 고개를 올린 후 정수리에서 목덜미 방향으로 부드럽게 빗어 머릿결을 정리한다.
 
 
* 제대로 머리감기
  탈모가 진행될 때 체크해야 할 것은 '제대로 머리를 감고 있는가'이다. 두피상태를 점검한 뒤 자신의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머리를 감는다. 머리를 감기 전 가볍게 빗질하면 두피와 모발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혈액순환을 돕는다. 미지근한 물로 두피와 모발을 적셔준 후 500원짜리 동전 크기로 샴푸를 덜어내어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손톱이 아닌 손가락 지문으로 두피를 골고루 마사지한다.(뜨거운 물은 피지선을 자극하고 찬물은 노폐물이 잘 제거되지 않는다.) 거품을 낸 샴푸를 모발 쪽으로 집중해서 묻혀 씻어낼 때가 있는데, 샴푸는 두피를 위한 제품임을 잊지말라. 건성이라면 하루 건너 샴푸하고 모발 트리트먼트 사용을, 지성두피라면 세정력이 강한 샴푸를 사용한다.
 
 
* 탈모에 좋은 녹황색 채소와 해조류
  미국 시카고 대학의 한 연구에 따르면 육류 및 지방은 남성 호르몬을 증가하여 탈모를 가속화하는 반면 검은콩과 검은깨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과 식물성 지방산은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양질의 단백질, 칼슘, 비타민E, 요오드 등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대표적으로는 야채 및 해조류가 있으니 참고할 것. 시금치, 당근, 호박, 토마토, 달걀 노른자, 참치, 샐러리 등 녹활색채소와 두유, 김, 생선 등을 매일 섭취하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 자연건조? 드라이?
  모발손상을 막기 위해서는 자연건조를 권하는 전문가의 팁을 듣고서 항상 샴푸 후 모발을 그대로 방치해두었다면 습한 환경에서 두피 건강은 오히려 더 악화할 수도 있다. 자연건조가 필요한 부분은 모발이지 두피가 아니기 때문!
  가장 좋은 방법은 드라이의 찬 바람으로 두피를 바짝 말린 뒤(냉풍으로 말려야 두피트러블이나 냄새를 막을 수 있다.) 모발은 자연바람으로 건조시키는 것. 만약 머리가 길거나 바로 외출해야 할때는 드라이기로 두피, 모발, 모발 끝순으로, 냉풍, 온풍, 냉풍으로 말려주며, 온풍 사용시에는 모발에서 20~30cm 떨어뜨려 짧은 시간에 끝내야 모발손상을 막을 수 있다.

LangleyVA   18-01-25 18:39
유익한 정보내용이네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