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과 탈모를 막아주는 민간요법
 
Home > 지식창고>비듬정보
   
  비듬과 탈모를 막아주는 민간요법
  글쓴이 : 아까다이     날짜 : 20-03-28 08:12     조회 : 203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scurfinform/2602


@ 소금 샴푸
따뜻한 물로 적신 머리카락에 소금을 골고루 뿌려 10~15 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헹궈내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군다. 찬물에 의해 지방이 응고되면서 머리카락에 보호막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이때 중요한 것이 소금의 선택인데, 바닷물로 직접 만든 천연소금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따로 린스를 할 필요는 없으며 헤어드라이어를 쓰지 말고 그냥 말린다.

@ 양파즙 마사지
양파에 들어 있는 포도당, 자당 같은 당질이 보습제 역할을 하여 두피에 수분을 공급한다. 강한 머릿결을 유지하고 모발 생성에도 효과가 있다. 양파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서 거즈에 묻혀 머리에 충분히 바른 뒤 20분 후에 35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서 감아준다.

@ 죽염 맛사지
머리에 기름기가 많아 비듬이 잘 생기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샴푸 후 젖은 상태에서 죽염을 한 숟가락 정도 머리에 뿌리고, 죽염이 녹으면 두피를 부드럽게 맛사지 해준다. 따뜻한 물로 헹군 후 차가운 물로 다시 헹구어 두피를 조여준다.

@ 오이쥬스
오이도 탈모 예방 및 발모촉진에 도움이 된다. 오이에는 이뇨 효능이 잇을 뿐 아니라 규소와 유황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당근, 상추, 시금치 등과 함께 혼합즙을 만들어 매일 아침 한컵씩 마시면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다.

@ 검은깨 맛사지
두피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서 손상된 모근을 정상적인 상태로 개선시킨다. 접시에 같은 비율로 검은깨 기름과 소금을 넣고 소금을 잘게 부숴 잘 섞은 다음, 약 10g을 손가락에 묻혀 머리가 부족한 부분에 2~3 분 맛사지 하듯 바른다. 맛사지가 끝나면 약 10 여분간 그대로 놔두고 샴푸로 감아낸다. 하루 한번 1개월 정도 지속한다.

@ 녹차 맛사지
녹차잎의 타닌산은 모공을 조여주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더러움을 씻어주는 효과가 있어 비듬을 없애주며 지루성 비듬과 탈모에 효과적이다. 녹찻잎이 없다면, 먹고 난 녹차 티백의 찌꺼기를 사용해도 된다. 녹차 1큰술에 물 1컵을 붓고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인 후, 탈지면이나 화장솜에 즙을 묻혀 골고루 맛사지한다. 매일 꾸준히 해준다. 녹차 찌꺼기를 말렸다가 물에 우려내서 그 물로 두피를 문지르거나 샴푸 후 머리를 헹궈줘도 효과가 있다.  

@ 우유 맛사지
우유에 들어 있는 산성 성분이 두피의 각질과 피지를 제거한다. 여기에 수분과 단백질을 공급하므로 건성 비듬에 효과적이다. 우유 반컵을 미지근한 온도로 데워 화장솜에 묻혀 머리를 톡톡 치듯 두피 전체를 맛사지하고, 10분 정도 둔 후 깨끗이 씻어낸다.  

@ 알로에즙 맛사지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고 모근이 두꺼워져 비듬과 탈모를 줄이고 대머리, 흰머리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알로에 잎의 표피를 잘라내 직접 두피에 젤 상태의 알로에를 바르고 잘 침투할 수 있도록 맛사지한다. 알로에를 바른 후에는 그대로 건조시킨다.

@ 사과식초, 레몬즙 린스
모발의 성장속도가 빨라지며 비듬을 줄여준다. 사과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리거나 레몬즙을 두피에 문지르고 10분간 있다가 찬물로 린스한다.  

@ 생강 맛사지
머리 냄새를 없애주고 탈모증을 예방한다. 생강 20g을 잘 씻어 껍질채 달인 후, 에탈알코올 반컵을 넣고 잘 저어 머리에 맛사지하듯 바르고 10분 후 헹궈준다.

@ 복숭아 잎 달인 물
끈적끈적한 지성 비듬이 생기는 사람에게 좋다. 복숭아 잎 30장에 3컵의 물을 붓고 그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약한 불에 달인 다음 걸러 식힌다. 샴푸로 머리를 감은 뒤 이 물을 머리 피부에 바르고 20~30분 뒤 깨끗이 씻어낸다.  

@ 청주
가려움증을 없애준다. 머리를 감고 말린 뒤 1/2컵 정도의 청주를 솜이나 손바닥에 묻혀 머리 전체에 문질러 마사지 한다. 마사지 뒤에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행군다.

@ 식초
비듬을 막아준다. 머리를 감은 뒤 물에 식초를 타서 10배가량 묽 게 한 다음 린스 대신 사용하면 좋다.  

@ 알로에즙
가려울 때 좋다. 알로에 잎을 잘라 나온 점액을 머리피부에 문지르듯 바르고 10분 뒤 씻어낸다.    

@ 오미자 우린 물
오미자 생잎과 덩굴을 잘라 물을 가득 부어 3~4시간 동안 담가두면 투명하면서도 끈기가 생긴다. 이것을 빗에 묻혀 머리를 빗으면 비듬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갈라지고 상한 머리카락에 윤기를 생기게 한다.  

@ 국화잎 샴푸
비듬으로 가렵고 불쾌한 느낌이 들때 많이 사용한다. 품종이 좋은 국화의 잎만 따서 진하게 달인 뒤 그 즙으로 머리에 감는다.  

@ 뽕나무 구운 것
옛부터 비듬을 없애고 대머리를 예방하는데 사용됐다. 가지를 구워 재로 만든 다음 재의 2배 되는 양의 뜨거운 물을 붓고 잘 흔들 어서 그대로 식힌다. 식으면 윗물을 떠내 천으로 거른다. 이 물을 머리감은 다음 머리 피부에 문지르듯 발라주고 30분 뒤 씻어낸다.  

@ 홍차 헤어팩
가렵거나 머리카락이 빠질 때 사용한다. 홍차 1큰술에 1컵의 물을 붓고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중간불에서 달인다. 이 즙을 탈지면에 묻혀서 머리카락과 피부에 바른다.    

@ 우엉잎 즙
우엉잎을 빻아 즙을 짠 뒤 머리피부에 바르고 다음날 아침에 씻어낸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