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을 없애는 생활습관
 
Home > 지식창고>비듬정보
   
  비듬을 없애는 생활습관
  글쓴이 : 아까다이     날짜 : 20-03-22 12:18     조회 : 197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scurfinform/2597

1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법을 찾는다
피부 타입에 맞게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처럼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제품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크게 지성과 건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 건성 두피의 경우 너무 자주 샴푸하지 말고 2~3일에 한번 정도 샴푸를 하고 지성 두피의 경우 매일 샴푸를 해서 피지를 제거해 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2 샴푸 습관을 체크한다
샴푸는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한 것이므로 모발에 거품을 내는 것보다 두피에 직접 닿게 하여 손으로 골고루 마사지 해주어야 한다. 이 때, 손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손 끝을 이용하여 지압을 해 주듯이 한다. 헹굴 때에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궈낸다. 또한 대부분의 린스(트리트먼트)는 손상된 모발이나 건성 모발의 큐티클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머리카락을 중심으로 사용한다. 두피에 사용하면 잘 씻기지 않고 모공을 막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한다.

3 비누 사용은 금물
특히 남성들의 경우 아무 생각없이 비누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비누 성분 중 계면 활성제는 두피에서 잘 씻기지 않고 축적되는 경향이 있어 모공을 막아버릴 수도 있다. 이는 비듬, 탈모의 원인이 되므로 머리감을 때는 비누 사용은 자제한다.

4 두피를 긁지 않는다
비듬으로 인한 가려움 때문에 머리를 긁게되면 두피가 손상되고 모근이 손상되어 모발이 건강하지 못하게 자라게 된다.

5 끝이 둥근 빗을 사용한다
두피를 적당히 자극하면 혈액 순환을 도와 두피 건강에 좋다. 그래서 빗을 사용하여 두피를 자극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때 사용하는 빗은 끝이 뾰족하지 않고 둥근 것을 사용해야 한다.

6 올바른 빗질하기
양 귀 옆부터 정수리 쪽으로 머리카락을 올려 빗으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된다. 정수리 부분에는 민감한 효소가 몰려 있어 잘못 자극할 경우 피지선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약 10번 정도 올려 빗은 후 적당히 모양을 다듬는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