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 증상과 치료는?
 
Home > 지식창고>여성탈모
   
  여성탈모 증상과 치료는?
  글쓴이 : 아까다이     날짜 : 20-02-11 19:45     조회 : 973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rock_woman/7045

탈모가 남성의 전유물이라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탈모 때문에 고생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탈모 환자 중 남성이 52%, 여성이 47%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보통 여성 탈모의 경우, 갱년기 이후부터 시작된다고들 생각하는데 그것은 오해이다.

국내 여성 탈모환자 3명 중 1명은 20, 30대 젊은 여성들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빅데이터 자료를 보면 탈모로 병원을 찾은 여성 탈모 환자 93천여명 가운데 20~30대가 38%36천여명을 차지할 만큼 젊은 여성들의 탈모가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성 탈모의 경우 초기에 외형상 잘 나타나지 않아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여성들의 헤어라인은 계속 유지되면서 머리가 빠지기 때문이다.

여성의 경우,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줄어들고 가늘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남성처럼 완전히 대머리가 되는 경우는 드물며, 정수리, 가르마 주변에서 시작하여 퍼져나가는 것이 여성 탈모의 특징이다.

 

무엇보다 여성의 경우 출산 후에 호르몬 영양을 더욱 많이 받는 것이 특징인데, 출산 후 탈모가 자연스럽게 회복되지 않고 지속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보통 나이가 들어갈수록 파마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점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적어져 속이 훤히 드러나다보니 머리를 풍성하게 보이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 탈모는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 발생한다. 호르몬의 영향일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나 자가면역질환, 갑상선이나 영양부족 등에 의해 발생한다.

 

여성 탈모의 경우,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까지 기피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특히 결혼과 취업 등을 앞둔 20대 여성에게 탈모는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보통 여성이 겪는 탈모의 종류는 정수리 중심으로 중앙 부위가 넓게 진행되거나, 탈모반을 형성하여 다양한 크기와 형태도 나타나는 원형탈모, 산후탈모, 갱년기 이후의 탈모로 볼 수 있다. 갱년기 이후 여성이 겪는 탈모는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이 증가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탈모 증상이지만, 젊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원형탈모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치료가 필요하다.

 

의료계에 따르면 여성탈모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을 비롯하여 무리한 다이어트, 과도한 스트레스 등 여러 이유로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에 앞서 원인 파악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치료 방법으로는 모발이식, 헤어라인 교정, 두피색소요법 등으로 볼 수 있다.

탈모는 개개인마다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두피진단을 통해 상태를 진단하고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치료 해야 한다.

 

여성 탈모의 경우 빠른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탈모가 의심된다면 다른 방법들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하게 진단 받은 후에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