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형 탈모의 원인과 특징
 
Home > 지식창고>여성탈모
   
  여성형 탈모의 원인과 특징
  글쓴이 : 아까다이     날짜 : 19-09-19 14:19     조회 : 673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s://www.talmo.com/home/bbs/tb.php/rock_woman/7030

여성형 탈모의 경우 원인이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유전인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 중 탈모가 있는 경우 유전되는 확률은 약 50% 내외이며 모계에서 유전되는 양상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사회생활, 가정, 육아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지나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불 균형, 내분비 이상, 약물 오남용 등으로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발을 자라게 하는 여성 호르몬의 감소도 원인이 됩니다. 대표적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모발의 수적 증가를 일으키는 작용을 하는데, 출산 또는 폐경 시 평소 유지되었던 에스트로겐의 농도가 낮아지면서 모발의 퇴행기와 휴지기가 한꺼번에 와서 모발이 많이 빠지게 됩니다. 호르몬 이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 다이어트와 같은 영양 결핍, 퍼머, 염색, 자외선 노출에 의한 모낭의 손상, 그리고 머리를 세게 묶는 습관 등에 의해 여성형 탈모가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이마가 M자로 벗겨지거나 전체가 벗겨지는 대머리가 많은 반면, 여성형 탈모는 앞이마가 벗겨지거나 대머리가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대신 머리의 앞쪽 헤어 라인은 유지된 채 정수리 부분의 속머리가 빠지게 됩니다. 옆머리 부위에서 여성형 탈모가 일어나기도 하나, 뒤통수 모발은 대개 굵고 건강한 상태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전적인 여성형 탈모는 흔히 25~30세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여 모발이 가늘고 짧아지면서 가르마 부위가 엷어집니다. 출산 후 2~5개월쯤 되는 시기에 나타나는 산후 탈모는 대부분 회복이 가능하지만 관리 소홀과 스트레스 등으로 영구적으로 탈모 증세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티에스샴푸 500g +NEW TS..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NEW TS가드/뉴티에스가드/두피진..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뉴TS탈환 270g /NEW TS 탈환/HAC..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