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국내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효과 입증
 
Home > 지식창고3>미녹시딜정보
   
  미녹시딜, 국내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효과 입증
  글쓴이 : 여우3     날짜 : 09-09-11 14:42     조회 : 5661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minoxinform/375
미녹시딜, 국내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효과 입증
현재 미녹시딜은 남성형 탈모증의 치료에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공인된 국소발모제이다. 모발의 성장에 대한 미녹시딜의 작용기전은 명확히 밝혀져 있지는 않지만 말초혈관에 작용하여 국소적 혈류증가를 유발하고 직접적으로 모낭상피에 작용하여 모발의 성장을 유도하며, 칼륨 통로에 의해 모낭을 활성화시키고 면역반응의 조절자로서 작용하여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외국의 경우에는 이러한 미녹시딜의 효과에 대해서 대규모의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 남성형 탈모증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구는 없었던 실정이었다. 이에 2009년에 완료된 전국 14개 대학병원에서 공동 연구로 진행한 5% 미녹시딜의 남성형 탈모증의 치료 효과에 대한 연구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최초의 대규모 연구라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2009년 대한피부과학회지에 보고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5% 미녹시딜을12주, 24주 도포한 후 촬영한 임상사진을 통한 연구자들의 호전도 평가에서 12주에는170명의 참가자 중 138명(78.9%)이 약간 호전 이상의 호전도를 보였으며, 24주에는 158명(92.9%)이 약간 호전 이상의 호전도를 보였다. 단위면적당 모발의 개수와 모발의 굵기를 측정하는 포토트리코그램이라는 기계를 통한 연구에서는 5% 미녹시딜 도포 후, 24주에 1cm2 16.75개의 모발이 증가하였고, 굵기 또한 9.5μm 증가 소견을 보였다.
물론 개개인에 따라 미녹시딜 도포의 효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미녹시딜의 도포가 효과가 있을지의 여부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탈모증의 많은 부분이 남성형 탈모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을 뿐더러, 탈모의 유형과 치료제의 선택간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남성형 탈모는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노화의 일종임을 부인할 수 없지만, 그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나 자신감의 상실, 사회적 활동의 제한 등을 생각한다면, 일종의 노화현상으로만 생각할 수 없는, 분명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전신적인 건강상태나 다른 질환으로 약을 복용하는 모든 이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국소 도포제인 미녹시딜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직도 머리 빠지는 고민을 머리 빠지게 하고 있다고? 전신적으로도 안전하고 의학적으로 입증된 치료제가 고민해결을 도울 것이다.




타롱이   09-09-21 09:46
'탈모'에 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www.talmo.com/home/shop/search.php?sfl=wr_subject%7C%7Cwr_content&sop=and&search_str=%C5%BB%B8%F0
타롱이   09-10-11 00:23
'발모제'에 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www.talmo.com/home/shop/search.php?sfl=wr_subject%7C%7Cwr_content&sop=and&search_str=%B9%DF%B8%F0%C1%A6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