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 탈 땐
 
Home > 지식창고>스포츠레저정보
   
  스키 탈 땐
  글쓴이 : 생금이     날짜 : 14-12-11 14:18     조회 : 2709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inform_sports/2016
연일 눈 소식이 계속되면서 스키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스키를 타는 데만 몰두했다간, 피부에 병을 얻기 십상이다. 스키·보드 같은 겨울 레포츠는 추운 야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피부를 그을리거나 각종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스키 전 '자외선 차단제' 꼭 발라야
하루 종일 스키와 보드를 즐길 계획이라면 여름 못지않게 꼼꼼하게 자외선을 차단해야 한다. 눈에 의해 반사되는 자외선 양은 평상시의 네 배이며, 높은 지대로 올라갈수록 자외선 양도 증가한다.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했다가는 눈과 얼음에 반사된 햇빛에 얼굴을 까맣게 그을리게 된다. 평상시 사용하는 것보다 높은 지수인 자외선차단지수(SPF) 50의 제품을 풍부하게 얼굴에 덧발라 주는 게 좋다. 여성들은 여기에다 자외선 차단 성분이 포함된 메이크업 베이스 혹은 비비크림, 파운데이션을 덧바르고 콤팩트나 파우더로 마무리해준다. 자외선차단지수(SPF)가 30인 제품을 준비했다면 평소보다 2배 정도 두껍게 발라야 한다. 그리고 땀이나 옷에 지워질 수 있으니 야외 활동 중 1~2번 정도 덧바른다.  여기에 모자와 마스크 등으로 피부를 최대한 가리는 게 좋다. 찬 바람에 특히 건조해지기 쉬운 입술에는 반드시 입술보호제를 발라줘야 한다.
◇스키 후 '저자극 보습제' 바르세요
스키를 탄 후에는 먼저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우는 게 중요하다. 찬바람에 거의 얼어있는 피부를 자극하지 않기 위해 저자극의 클렌징 로션이나 클렌징 크림을 이용해 화장을 지우고 따뜻한 샤워나 반신욕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준다. 찬바람에 수분을 빼앗긴 피부에는 집중 보습이 필요하다. 수분로션과 크림을 듬뿍 발라주고 수분 마스크를 해주는 것도 좋다.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해 얼굴이 화끈거린다면 솜에 화장수를 적셔 냉장고에서 차게 한 뒤 얼굴에 올려주면 냉찜질 효과가 있다. 찬 우유나 오이를 갈아 이용해도 좋다. 피부가 그을린 듯 까무잡잡해졌다면 미백 성분이 포함된 에센스와 크림을 사용하고 화이트닝 마스크 시트를 붙여준다. 스키장을 다녀온 후 최소 2~3일은 각질 제거제와 스크럽제 등의 사용을 피해야 한다. 피부가 매우 민감한 상태이므로 강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게 좋다. 눈가와 입가 등 피부가 얇고 연약한 부위에는 수분 에센스 1~2 방울과 영양 크림을 섞어 2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바싹 마른 입술에는 바셀린을 듬뿍 발라준다.
스키 후 얼굴이 화끈거리며 빨갛게 발진이 돋으면 함부로 피부 스케일링이나 마사지 등을 받으면 안된다. 평소 바르던 화장품도 피부 상태를 악화시키면 바르는 것을 피하고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피부과에서는 우선 진정스킨을 얼굴에 발라 피부 트러블을 달래주는 한편 콜라겐을 투입해 피부의 면역능력을 높여주고 수분과 영양, 탄력을 공급한다. 이후 피부 세포를 재생하는 벨벳 마스크를 시행한다.
◇머리카락엔 '모발 전용 자외선 차단제'
하루 종일 스키와 보드를 타다 보면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 자외선이 얼굴의 피부는 물론 머리카락에도 심한 자극과 손상을 준다. 스키 전에는 반드시 모발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스키 중에는 모자를 착용해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의 건조와 그을림을 예방하도록 한다. 스키와 보드를 즐기고 나면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적은 샴푸를 이용해 충분히 거품을 내면서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야 한다. 샴푸전 빗질을 해 비듬과 노폐물을 털어내고 미지근한 물에 손가락 끝을 이용해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샴푸한다.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은 머리카락의 탄력과 수분을 떨어뜨리므로 샴푸 후에는 린스 대신 강력한 보습효과를 가진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머리에 발라 준 후 10분 정도 깨끗이 헹구워 내면 손상된 모발이 영양분이 공급돼 머릿결이 매끄러워진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