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서 지키는 모발건강
 
Home > 지식창고>음식과탈모
   
  먹어서 지키는 모발건강
  글쓴이 : 아까다이     날짜 : 20-05-13 08:17     조회 : 391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foodinform/7195
1. 호두
호두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비타민 B1과 E가 풍부하다. 비타민 B1과 E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피부와 모발에 골고루 영양을 줘 탈모를 방지한다.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미네랄도 들어 있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준다. 하루 다섯 알 정도 호두를 먹으면 모발 성장과 건강에 좋다.
2. 검은콩
검은콩 역시 비타민E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 이는 혈관을 확장해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해 발모를 촉진한다.
3. 계란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 특히 비오틴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위해 필수적이다. 미역은 모발의 영양분인 철·요오드·칼슘이 많아 두피의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특히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데, 이 호르몬은 모발 성장을 도와준다.
4. 솔잎
솔잎도 비타민 A·C·K, 엽록소,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이 들어 있어 모발을 강하게 하고 모발 재생을 돕는다.
5. 석류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된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한다.
6. 녹차
녹차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많아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돕는다.
■ 모발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습관
1.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모발의 최대 적이다. 자극적인 음식은 피부 열을 발생시키고 모근으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시켜 탈모가 일어나기 쉽다. 기름진 음식은 피지 분비량을 비정상적으로 증가시켜 두피지루성 피부염을 유발하기도 한다.
2. 지나친 다이어트
역시 모발 건강에 좋지 않다. 영양소가 부족해지면 두피에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기 쉽다. 또 지나친 다이어트는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신체 대사 전반을 악화시킨다.
3. 흡연과 과음
과음은 혈액을 소모시켜 모발의 영양 공급을 방해하고 탈모를 유발한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