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하면서 재테크 하는 법
 
Home > 지식창고>재테크정보
   
  데이트 하면서 재테크 하는 법
  글쓴이 : 아까다이     날짜 : 18-07-14 22:05     조회 : 1259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financial/8479
1. 서로의 지갑 속 이야기를 자유롭게 하자

연인들끼리 서로 자신의 연봉에 대해서 오픈하여 이야기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을 것이다. 서로의 연봉에 대해서 꼭 알 필요는 없지만 연인끼리 돈에 관한 이야기는 자유롭게 하는 것이 좋겠다. 그래야 서로의 사정을 잘 알아 무리해서 폼 내느라 카드 빚이 연체되는 일을 막을 수 있다.

경제개념 Zero인 연인들은 경제에 대해 함께 공부하는 것도 좋겠다. 미래의 꿈을 함께 꿈꾸려면 목돈 모으기가 필수라는 공감을 이룬 다음 돈이 어떤 이로움을 주고 어떤 해를 주는지를 토론하는 등 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지 않는 분위기를 만들자. 그런 다음 구체적인 목돈 모으기 전략에 들어가면 사랑도 재테크도 모두 성공할 수 있다.



2. 미래를 위해 청약관련 통장을 함께 마련한다

지금 당장은 필요성을 못 느끼겠지만 언젠가 결혼을 할 것이고 집도 구입해야 한다면 미래를 위한 준비는 당연한 것. 둘이 함께 손잡고 은행에 가서 청약관련 통장을 마련하자. 참고로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청약통장에는 청약저축, 주택청약부금, 주택청약예금이 있는데 연애시절에는 돈이 궁할 수도 있으므로 청약저축이나 청약부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3. 수입의 5%는 서로의 취미활동에 투자하자

근사한 저녁식사, 차 한잔이 아니어도 둘이 함께 있어 행복할 때이다. 식사 한번 줄이고 행복을 두배로 해 주는 둘이 함께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가져보자. 수입의 5% 내에서 주말에 함께 다닐 수 있는 스포츠센터에 가입한다거나 매일 저녁 영어학원에 다니는 것도 바람직하겠다. 아니면 서로 다른 분야의 책을 구입하여 만날 때마다 서로 그 동안 읽은 책에 대해 견해를 나누는 것도 건설적인 데이트 방법이자 자신에 대한 최고의 재테크, 투자라 할 수 있다.


어차피 시간은 물처럼 흘러가는 것이므로 시간을 쪼개고 붙들어 서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사용한다는 것, 나중에 돌이켜 봤을 때 참 유용한 일이었다 생각하게 될 것이다.



4. 평소 경제신문을 구독한 뒤 재테크 정보를 공유하자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경제정보에 대해 민감하게 공부하는 사람만이 성공을 할 수 있다. 매일 만나는 사이라면 서로 다른 경제신문을 구독한 뒤 요즘 경제 트렌드를 서로 공유하도록 하자.

'장기증권저축에 가입하면 연말 정산시 많은 혜택이 있다' '요즘 인덱스 펀드가 뜨더라' 등등 경제관련 상식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어느 자리에서든지 대화를 주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재테크 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5. 여행을 갈 때는 반드시 여행보험에 가입하자

둘만의 여행을 계획한 다음 반드시 여행보험에 가입하자. 혹시나 생길 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끔찍하게 아낀다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사랑을 돈독히 다져갈 수 있다.

또한 수호천사 보험 등 1년에 1만원 정도의 적은 돈으로 연인에게 보험을 들어주는 상품을 선물로 이용하는 것도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보험에 대한 생각을 전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6. 조금의 주식투자는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샐러리맨에게 적합한 돈 불리는 수단으로 주식투자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서로가 공유하고 있는 재테크 정보, 경제 정보를 바탕으로 주식 투자를 해보자.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주식에 관한 공부가 우선되어야 하며 연봉의 10~20% 정도나 당장은 필요 없는 여유자금으로 운용해야 서로 좋은 관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 ^^

주식투자는 경제적인 감각을 테스트하는 것은 물론 자신을 둘러싼 경제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을 수 있을 정도로만 하는 것이 좋겠다.



7. 둘 만을 위한 통장을 하나 만들자

여성, 남성 할 것 없이 돈을 물쓰듯 쓰는 사람보다는 자신을 지킬 정도의 저축은 하고 있는 사람들을 좋아한다. 즉 자신의 돈을 잘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을 좋아한다. 그러므로 자신의 급여 중 40% 정도는 무조건 저축하고 그 나머지 중에서 데이트 자금으로 운용하는 묘를 살리자.

또한 둘만의 기념일 혹은 여행을 위한 커플통장을 하나 만들어 두자. 둘만의 통장에 매달 저축하여 돈이 늘어나는 만큼 서로의 사랑도 깊어 갈 것이고 100일째, 1000일째 등 둘만의 기념일 때 커플링 등 서로에게 뜻 깊은 선물을 살 수도 있고 좋은 곳으로 여행을 가는 등 둘만의 추억을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8. 카드 사용도 알고 하자

요즘 CF에서 '여왕이 쏜다' 등등 여성들의 카드사용을 부추기고 있는데 카드 사용을 너무 빈번히 해서 카드연체로 신용불량자가 되면 안되겠지만 요즘 나오는 카드의 부가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알들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영화할인, 놀이동산 무료 입장, 패밀리 식당 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많으므로 나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9. 인터넷 뱅킹 등 현명한 시간관리로 그녀와의 데이트 시간을 늘리자

오늘 그녀와 데이트 약속을 했는데, 세금을 내러 은행에 갔더니 번호표가 20번이나 남았다. 이럴 땐 어떻게 할 것인가?

각종 세금은 물론 저축도 자동이체를 해두거나 인터넷 뱅킹으로 각종 은행거래를 하면 수수료 절감은 물론 시간 절약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 거래하는 은행의 구좌는 모두 인터넷 뱅킹을 신청해 두어 피치 못할 급한 일이 아니라면 은행에서 시간 죽이는 일은 가급적 피하도록 하자.

또한 인터넷 재테크 사이트를 이용하면 안방에서도 국내 모든 금융기관의 금리를 체크한 뒤 가장 높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할 수도 있고 전문가들의 조언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으므로 신세대 연인이라면 금융생활도 인터넷을 잘 활용하도록 하자.



10. 미래를 정확하게 제시할 수 있도록 하자

자신의 연봉을 정확하게 계산해 보아라. 우리나라는 근로자들의 월급에서 얼마나 세금을 많이 떼는지. 세전으로 계산한 자신의 연봉보다는 세후 자신의 수입을 따져보는 것이 훨씬 더 현실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연봉 1억이라고 큰소리친 그, 그것을 믿고 결혼한 그녀, 건네받은 월급통장에 실 수령액 600만원이라고 쓰인 것을 보고 깜짝 놀랄 수도 있다. 1억을 12등분하면 8백만원이 넘으니가 그것을 실 수령액이라 생각하여 가정 지출규모를 잡으면 큰일난다. 미리부터 세후 수령액에 대한 개념을 가지도록 하자.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