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탈모와 M자탈모는 다르다
 
Home > 지식창고3>원형탈모
   
  원형탈모와 M자탈모는 다르다
  글쓴이 : 아까다이     날짜 : 19-09-10 08:37     조회 : 1093     추천 : 0     비추천 : 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com/home/bbs/tb.php/areatainform/1325

탈모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만 1년에 2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는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병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머리카락이 동전 모양으로 동그랗게 빠지는 원형탈모와 M자 탈모, 정수리탈모 등으로 대표되는 일반 탈모와 차이점을 모르고 있다. 원형탈모와 M자 탈모, 정수리 탈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치료법과 탈모에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원형탈모란?

원형탈모는 일종의 자가 면역 질환으로 이해하고 있다. 원인은 분명치 않지만, 주로 극심한 스트레스가 주원인으로 여겨진다. 원형탈모는 불규칙한 생활 등으로 인해 면역체계가 오작동을 일으켜 스스로를 지켜주지 못하고 자신의 모낭을 공격해 탈모를 일으키는 것이다. 이러다 보니 성별이나 연령대를 가리지도 않고, 일반 탈모보다 진행속도가 빠르다. 원형탈모는 피부과를 방문하는 환자의 약 2%를 차지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주요 증상으로는 원형의 모양으로 모발이 갑자기 빠지는 것이다. 심한 경우 두피의 모발 전체가 빠지기도 하고 두피뿐 아니라 눈썹, 속눈썹, 음모, 체모가 빠질 수도 있다.

원형탈모 치료법

원형 탈모증의 치료 목표는 모낭 주위 염증의 억제이다. 탈모반(모발이 소실되어 점처럼 보이는 증상)이 작은 경우는 치료에 잘 반응하며 자연 치유되는 경우도 있다. 원형탈모는 면역체계가 약해진 것이 원인이므로 면역치료와 영양치료를 진행하면 재발 위험이 적다. 또한, 국소 스테로이드를 탈모 부위에 직접 주사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국소 스테로이드제나 미녹시딜 같은 바르는 약도 흔히 사용된다. 하지만,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 시, 두피함몰이나 모낭손상 등 부작용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 원형탈모는 일반적으로 모발이 재생되기까지는 수개월 이상의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국소 치료하는 도중에도 원형탈모는 더 번질 수도 있다.






프리미엄TS샴푸 500g 탈모샴푸/T..
웨신 천연돈모 자작나무 브러쉬/..
올뉴TS샴푸500g/케라틴,아르기닌..
내추럴프리미엄TS샴푸 500g / 자..
TS LASH 눈썹영양제 7ml / 겉눈..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 170ml /..